정읍형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가 다음달 1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위메프 오는 가맹점 중개 수수료율이 2%로 민간 배달앱보다 현저히 낮아 가맹점들의 경영 부담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시가 27일 밝혔다.

이와 함께 가맹점에서는 정읍사랑상품권을 결제할 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앱 사용자는 정읍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별개로 시는 배달 운영앱 운영과 함께 5월 한 달 동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구매 고객에게 5천원 할인 쿠폰을, 2번째 구매자에게는 4천원 페이백 혜택을 준다.

또 주말 주문 시에는 배달료 무료 혜택이 있다.

가맹점 등록을 원하는 점주들은 인터넷 ‘위메프오 파트너스’를 검색한 후 입점 신청하면 된다.

시는 보다 많은 가맹점과 사용자 확보, 불편 없는 사용을 위해 다양한 언론매체와 시 SNS, 자체 전단지 등을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전주기상지청과 협업을 통해 기상정보를 앱 내에 표출, 가맹점주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기상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정읍형 배달앱인 위메프 오가 경영이 힘든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와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 경감 등 지역경제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더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한 착한 소비 확대로 소상공인뿐 아니라 시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