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우정청(청장 김꽃마음)은 우체국 차세대금융시스템 오픈을 위한 시스템 전환 작업으로 오는 5일 00시부터 8일 06시까지 총 78시간 동안 금융거래가 전면(일시) 중단된다고 1일 밝혔다.

이 기간동안 ▲인터넷·모바일·폰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우체국 자동화기기(ATM·CD)를 이용한 거래 ▲우체국 체크카드와 현금카드 사용 거래 ▲타 금융기관에서 우체국 계좌를 이용한 입금·출금·이체 등 모든 금융거래를 할 수 없다.

금융거래 중단은 우체국 차세대금융시스템 도입을 위한 시스템 전환 작업에 따른 것으로, 향후 시스템 개편으로 우체국 고객들은 더 빠르고 편리한 우체국 금융 시스템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전북지방우정청은 어린이날 연휴 기간 꼭 필요한 현금은 5월 4일까지 미리 인출하고 부동산 대금 등 중요한 결제자금은 사전에 이체 완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체국 체크카드 사용도 중단되니 연휴기간 자금 계획을 미리 세워달라고 당부했다.

다만 카드 분실 등 각종 사고 신고는 우체국 콜센터를 통해 정상적으로 할 수 있다.

김꽃마음 전북지방우정청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체국 금융거래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점을 양해 바라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고객의 협조를 당부했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