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민원실 출입구에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를 설치하고 365일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의 민원서류 발급 편의와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기존 민원실 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은 근무시간 이후에는 당직실을 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새로 설치된 옥외부스는 냉 · 난방기와 CCTV, 무인경비시스템 등을 설치해 군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경사로 및 넉넉한 공간 확보로 일반인은 물론 휠체어 장애인의 이동이 용이한 규격과 편의성까지 갖추어 사고에 대비한 안전성도 확보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등 · 초본 발급을 비롯해 가족관계등록부, 건강보험증명서, 자동차등록원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등 다양한 민원서류를 신분증 없이 지문 인식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발급 수수료도 창구 발급에 비해 50% 저렴하다.

무주군청 민원봉사과 박각춘 과장은 “무인민원발급기 옥외 이전 설치로 인해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민원수요를 분석해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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