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활성화 착수보고회
역사 문화 해양 생태 연결
브랜드 구축-콘텐츠 발굴
주요 4대 거점 연계 사업 등

군산시가 주요 관광지의 지속 가능한 활성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광개발 계획을 마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9일 시는 김미정 부시장 주재로 군산시 주요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군산의 역사·문화·해양·생태·관광을 연결하는 관광 브랜드 구축과 신규 콘텐츠 발굴 및 사업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여기에는 주요 관광지점인 시간여행마을, 고군산군도, 은파호수공원, 금강호를 4개 거점으로 하는 테마별 관광개발 전략 및 사업화 방안에 대한 계획수립을 담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관광진흥과, 기획예산과, 항만해양과, 문화예술과, 도시재생과, 산림녹지과, 도시계획과, 건축경관과, 박물관관리과 등 10개 부서가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는 권역별로 △시간여행마을-역사문화 관광명소 재도약 △고군산군도-특성화된 섬 킬러 콘텐츠 개발 △은파호수공원-감성관광 요충지 육성 △금강호-ESG 관광리더 개발의 전략을 수립했다.

또한 주요 4대 거점과 연계해 월명공원, 청암산을 비롯한 기타 관광자원들을 활용한 사업 구상 및 관리방안을 마련하는 등 용역수행 방향에 대해 적극 논의했다.

김 부시장은 “주요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기본구상 용역은 향후 4년간 추진될 고군산군도의 가고 싶은 K-관광섬 육성사업과 함께 군산관광의 중장기적 발전의 초석이 될 사업”이라고 밝혔다.

이어 “산재돼 있는 내륙 및 해양자원의 특성화와 연계를 통해 글로벌 관광명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개발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