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결정 용역비 추경 반영
구만리 일원 1150면 조성

완주군이 봉동읍 구만리 일원에 조성하려는 ‘만경강 주변 생태주차장’의 시설결정 용역비가 올 1회 추경에 반영됨에 따라 향후 탄력적인 추진의 물꼬를 트게 됐다.

11일 완주군에 따르면 군회의는 전날 ‘제27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갖고 집행부가 올린 ‘만경강 주변 생태주차장 조성을 위한 시설결정 용역비’ 2억 원을 포함한 ‘2023년도 제1회 추경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의결 처리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관련 용역을 곧바로 발주키로 하는 등 올해부터 봉동읍 구만리 일원에 주차장 1,150대를 조성하는 사업이 향후 추진의 기반을 마련하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게 됐다.

이 사업의 주차장 조성비는 용역비 9억 원과 보상비 72억 원, 공사비 79억 원, 농지전용 등 부담금 10억 원 등 170억 원이며, 순환도로 4.2km 개설은 장기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앞서 완주군은 봉동교 주변에 민선 8기 핵심공약인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의 3대 목표인 스마트 생태도시 완주와 1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기반 구축 차원에서 만경강 주변에 생태주차장 1,150대를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1회 추경에 관련 예산을 넣어 군의회에 올린 바 있다.

완주군은 만경강의 거점 관광기능 강화, 사계절 관광거점 육성, 생태문화 거점시설 조성 등 미래 수요에 대비하고 교통편의 제공 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고 의회에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