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운영 계획 보고회 개최
홍보방안 등 운영계획 발표
최시장 "국제적행사 만들것"

남원시는 지난 5월 12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및 엑스포 운영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남원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자문위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및 엑스포의 운영 계획 등 발표 및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또 운영 대행 용역 업체인 아이캔컴퍼니에서 행사의 운영 방식 및 행사장 조성, 홍보 방안 등 종합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관련 공무원 및 자문위원단 등 참석자와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과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보고회 과정에 나온 다양한 제안을 추가하여 추후에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운영 계획 보고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체계적이고 빈틈없이 준비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국제적인 행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남원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은 2023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국내에서 처음으로 남원에서 개최되며, 남원의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해 ‘국제 미래항공모빌리티·드론레저스포츠 엑스포’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며, 드론축구, 각종체험행사, 드론쇼, K-POP공연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또한,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붐 조성을 위한 미니드론레이싱 및 드론코딩 교육이 5월 13일부터 오는 9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말을 통해 시작될 계획이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