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5월 11일 남원시청소년수련관, 남원시가족센터에 레인보우봉사단이 제작한 보석십자수 액자를 전달했다.

특히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다양한 자원봉사 일감 발굴 및 분야별 전문 자원봉사 운영을 위한 사업으로 ‘재능나누GO 행복ON’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실용교육협회 보석십자수 전문 강사와 ‘레인보우봉사단’ 20여명의 회원들이 힘을 모아 약 3개월간에 걸쳐 보석십자수 액자 3점을 제작해 ‘남원시청소년수련관 로고’와 ‘방과후 청소년아카데미 로고’ 액자는 남원시청소년수련관에, 사계액자는 남원시가족센터에 전달했다.

남원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청소년아카데미 ‘레인보우봉사단’은 약 3개월간 매주 화요일 저녁 동아리 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정성스럽게 액자를 제작했다.

또한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이 함께 자원봉사에 참여해 올바른 자원봉사 가치관을 형성하고 봉사활동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류진호 남원시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작은 손놀림 하나하나를 더해가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이 늘어나고 건강한 꿈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은주 시민소통실장은 “3개월 동안 정성스럽게 보석십자수 액자를 완성해 준 남원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청소년아카데미 ‘레인보우봉사단’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알고 성장하는 귀중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