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송상재)은 12일 완주군 화산면 소재 고추 농장을 찾아 영농철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날 일손 돕기에는 송상재 노조위원장, 김종훈 경제부지사 및 노․사 측 간부 20명이 참여해 고추대 세우기, 비닐 씌우기 및 농장 환경정화 작업을 실시했다 오전부터 일손 돕기에 나선 농촌 일손 돕기 봉사단은 올해 고추농가의 풍년을 기원하며 고추 묘목 식재 후 시기를 놓치지 않고 고추대 세우는 작업을 도왔다.

전북도청노조는 2006년 설립 이래 농업인과 함께! 도민과 함께! 슬로건으로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매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캠페인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선물꾸러미 ‘1,000만원 희망 프로젝트’, 지역 쌀 7톤, 김치 4톤 팔아주기 및 ‘사랑 愛 김치 나눔 행사’와 매월 서원노인복지관을 찾아 무료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7,500장 연탄 나눔 행사를 노사가 함께 추진했고,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14개 시군 독거노인 등을 위해 ‘천사(1004만원) 희망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농촌 일손 돕기에 함께한 김종훈 행정부지사는 “농촌 일손 돕기는 어려운 농업인과 함께하는 공동체 세상을 만들어 가는 디딤돌이라며, 농업인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도청노조 송상재 위원장도 “농업 현장에서 농업인들과 함께 땀 흘리며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됐다”며 “앞으로도 전북도청노조는 농업인뿐만 아니라 도민들을 위해서라면 언제 어디서든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