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전북도민회’가 발족됐다.

전국적으로 37번째다.

전북도는 창립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인특례시 전북도민회(초대회장 고석곤 ㈜에이펙코리아)가 발족됐다고 12일 밝혔다.

11일 개최된 총회에서 창립회장으로 추대된 고석곤 회장은 “용인특례시 거주 전북도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회원 상호 간 친목 도모, 고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장학금 수여, 고향방문 행사, 고향사랑기부제 적극 참여, 문화예술 공연 제공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 회장은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금 최대한도인 500만원을 전북도에 기부한 고액기부자이기도 하다.

평소 장학금 전달 등 지역 사회에 다양한 봉사를 펼쳐온 인물로 유명하다.

총회에 참석한 김종훈 전북도 경제부지사는 “용인특례시에서 활동하는 출향 도민들이 고석곤 회장님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 전북도민회로 발족하게 된 것은 귀중한 성과”라며 “전북도와 도민회와의 교류, 협력 및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지역소멸 대응 관계인구 확대 등에 따라 출향 도민과의 상생 및 교류·협력 관계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른 지역 출향도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도민회의 추가 발족 지원에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