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홍보관 운영 특산품 전시
관광지홍보 방문객 유치 나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가 오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부안군 일대에서 펼쳐지는 가운데 군산시가 다양한 방법으로 군산을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는 우리나라에서 32년 만에 개최하는 것으로, 170여개국 4만여명의 전 세계 청소년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군산시는 군산 홍보관을 설치해 세계 각국 청소년들과 일반인들에게 군산을 세계에 알리고, 방문객 유입을 위한 다양한 전시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할 예정이다.

 홍보관에는 ‘어서와, 군산은 처음이지?’를 주제로 홍보영상 시스템 구축, 군산시간여행놀이터 체험부스 운영, 특산품 전시 및 홍보, 포토존 운영, 영외프로그램 홍보 등 군산만의 특색 있는 주요 시책과 특산품 전시 판매, 관광지를 홍보하는 것을 담을 계획이다.

특히 참여자 연령별 체험프로그램 구성과 SNS 팔로우 등 현장참여 이벤트와 기념품 증정, 여름철 가볼만한 관광지 맛집소개, 가고싶은 K관광 섬-고군산군도 등 변화하는 트렌드와 체류형 관광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강임준 시장은 “대회 개최가 90여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타 시군과 차별화된 특색있는 영내외 프로그램을 발굴해 군산 방문객 유치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라며 “군산 홍보관을 찾는 세계 잼버리 참여자와 많은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군산시의 관광지와 우수한 특산품을 전북도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에게 널리 알려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