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송연순)는 5월 16일 김제시 청소년종합센터 교육장에서 여성단체협의회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리더 양성 아카데미’를 열었다.

여성리더 양성 아카데미는 총 4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으로, 첫날인 16일에는 전북연구원 조경욱 박사를 초빙, ‘일상 속 성역할과 성차별, 성인지 관점의 이해, 양성평등 시각에서 정책 이해하기’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또한 5월 17일에는 광주여성가족재단 소속 한주연 강사를 초청 ‘양성평등 우수사례 벤치마킹(광주여성가족친화마을 우수사례 소개)’에 이어 6월 13일, 14일에 여성 친화의식 함양 및 여성의 잠재적 능력 개발과 리더십 향상을 위한 교육과 소통, 원예체험의 시간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여성 리더양성 아카데미’는 2023년 김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으로 선정,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여성단체협의회가 김제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민관협력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연순 회장은 “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의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촉진, 다양한 봉사활동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가정과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여성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