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교육지원청은 17일 지역의 유·초·중·고·학교장 및 행동강령책임관 40명을 대상으로 청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 전문강사 이진(전주 지곡초등학교행정실장)이 강사로 나서‘공직 직업윤리와 청렴 소양의 이해’주제로 총 120분 특강으로 이루어 졌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시행 및「공공분야 갑질 근절」가이드라인 발표 이후 학교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공직자의 10가지 행위 기준을 법령 전반에 대해 설명, 갑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구체적인 갑질 사례교육을 통해 교육행정의 특성을 고려한 학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법률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청렴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됐다.

무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기)은 기관장의 청렴의식 함양을 통해 관내 학교의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청렴이 생활화되는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2023년 무주 교육정책 강조 및 학교현장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교육지원청의 정책과 사업들을 안내했다.

김승기 교육장은“오늘의 청렴 연수를 바탕으로 학교 운영과 공교육에 대하여 더욱 더 신뢰받고 청렴한 무주교육이 되도록 솔선수범할 것이다”며“무주 미래 교육의 청사진을 그리는 교육정책 방향을 모색해 무주교육발전을 위해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