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마당 개최

임실군이 지난 20일 청소년문화의 집 광장에서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우리 모두 多 함께’란 주제로 청소년의 달 5월을 축하하고, 세계인의 날을 함께하는 청소년문화 활동 향상 및 자기개발 향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 진행된 세계인의 날 행사는 청소년참여위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세계음식 체험, 세계민속놀이 4종 체험 등 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부 체험활동은 또래 청소년들과 호흡하며 체험하는 가면 만들기, 다트돌리기 등 11종 체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핫도그 나눔 등 청소년의 이야기를 함께 이해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문화공연으로 진행된 3부에서는 청소년 5팀의 댄스공연, 밴드공연과 학부모가 준비한 무대댄스, 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팀 댄스공연, 비보이 초청 공연, K-POP 등 청소년들의 환호와 함성으로 가득 채워진 무대공연으로 이어졌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에 참가한 이수진(MYCT댄스동아리부장) 학생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가 만든 청소년 행사가 이루어져 기뻤고, 친구들과 같이 오랜만에 함께하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 좋았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무대공연, 다양한 체험활동 등 또래들과 호흡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청소년 어울림마당 등 문화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