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시장, 간부회의서 공무원
시정현안사업 국가예산확보
각 부처방문 적극행정 주문

우범기 전주시장이 시민의 편익 증진과 전주 대변혁을 위한 공무원들의 적극적이고 성심을 다하는 행정을 주문했다.

우 시장은 22일 청사 회의실에서 연 간부회의에서 “시정 현안 해결에 공무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달라"며 "민원이든 예산이든 사안이 있으면 당사자가 귀찮다고 느낄 정도로 만나 문제를 해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우 시장은 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적극 행정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그는 “일몰제가 시행되고 있는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을 매입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신속히 TF팀을 꾸리고 관련 예산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며 “토지 소유자를 지속해서 만나 매입이 계획된 토지를 최대한 빠르게 매수해서 다수 시민의 불편함을 없애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의 애로나 시민이 불편을 느껴 제기한 각종 민원도 이들이 이해할 때까지 계속 만나 해결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한다”며 “문제가 해결됐으면 빠르게 사업을 추진해 다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국가 예산확보 과정의 적극 행정도 주문했다.

우 시장은 “시정 현안 사업의 경우 내년 국가 예산확보를 위해 각 부처 방문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며 “각 부처 관계자가 감동하거나 귀찮아할 정도로 찾아 예산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고 이런 자세가 시민 삶의 질 증진과 전주의 대변혁을 이끌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