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모임을 통해 만난 몸이 아픈 신도들에게 “기도를 해줘 낳게 해준다”며 꼬셔 거액의 헌금을 가로챈 사이비 종교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김제경찰서는 사기 등 혐의로 60대 A씨를 구속했다고 24일 밝혔다.

A씨는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신도 14명으로부터 16억 원 상당의 헌금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기간에 서울과 김제 등에서 헌금을 받은 횟수만 1만여 차례에 달한다.

A씨는 “나를 믿고 속죄하면 영적으로 구원받을 수 있다”면서 신도들을 꼬드겼다.

특히 그는 몸이 아픈 가족이 있는 신도들에게는 “병원에 갈 필요 없다. 헌금을 내면 다 나을 수 있다”며 더 많은 금전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를 믿고 헌금을 낸 신도 가족은 병세가 더 악화해 치료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파악됐다.

일부 신도 피해자 고소로 수사에 나선 경찰은 1년 가량 수사를 한 끝에 최근 A씨를 붙잡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신도들이 고맙다면서 돈을 준 것”이라며 헌금을 강요하지는 않았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의 범행 수법으로 미뤄 피해를 본 신도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여죄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들을 일일이 만나 피의자의 범행 수법을 파악하느라 수사하는 데 긴 시간이 걸렸다”면서 “또 다른 신도들이 아직도 피의자를 믿고 진술을 꺼리고 있어 이에 대한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