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 홍보-체험부스 운영

남원시는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춘향제에서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레이싱 챔피언십’과 ‘제1회 미래항공모빌리티·드론레저스포츠 엑스포’ 홍보부스와 미니드론레이싱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에서 드론레이싱 트랙 모형, 마스코트 포토존 등을 설치해 이번 10월 남원에서 열리는 드론레이싱 챔피언십과 엑스포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NS 해시태그 및 풀명칭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니 드론레이싱 체험부스를 운영해 일반 시민들이 드론을 조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체험을 통해 드론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드론레이싱 챔피언십 참여를 독려시켜 ‘드론 산업도시 남원’의 분위기를 형성할 계획이다.

남원시는 춘향제 기간에 드론쇼도 세 차례 진행해 남원을 ‘드론의 도시’로 널리 알리고 관람객이 드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드론쇼를 통해 남원 드론레이싱 챔피언십 슬로건인 ‘드론 빛, 남원을 수놓다’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

한편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레이싱’은 전라북도 남원에서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제1회 미래항공모빌리티·드론레저스포츠 엑스포’와 동시에 개최된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