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6500억 중기 3500억
햇살론 5천억 등 지원 강화
연체 이자 감면-금리우대
경영컨설팅 등 비금융지원도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1조원 규모의 상생 금융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신뢰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상생 금융 지원 방안은 서민금융 종합지원,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등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경영안정화 컨설팅 지원 등 비금융지원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JB금융그룹은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북은행은 6,500억원 규모의 서민금융 종합지원, 3,5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중소기업 금융지원 등 총 1조원 규모의 상생금융 계획을 발표했다.

지원 내용은 △햇살론뱅크 5,000억원 △최저신용자 지원 500억원 △새희망홀씨 500억원, △만기연장지원 500억원 등 서민금융 지원과 △특별자금지원 3,000억원 △ 보증재단출연 500억원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JB금융그룹은 전북은행의 경우 5,000억원을 신규 지원하기로 하는 등 대표 서민금융지원상품인 ‘햇살론뱅크’ 지원규모를 대폭 강화했다.

또한, 지역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북은행 3,000 억원 규모로 ‘소상공인·중소기업 특별자금지원’을 실시한다.

지역 소재 중소기업 대상으로 최대 1% 금리 감면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전북은행은 연체 대출금 이자 감면을 시행하고 부실채권 소각작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소상공인·중소기업 신규여신 및 만기연장시 금리우대(최대 0.7%)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JB금융그룹은 비금융지원을 동시에 실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소상공인·중소기업 경영 안정화 및 성장지원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상담전용센터 운용을 통해 고금리 대출대환 등 부채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전성 관리를 철저히 하면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지원방안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