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주한대사서예전' 참여

2023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참여 작품 준비를 위해 콜린 크룩스(Colin Crooks) 주한영국대사가 지난 5일 전주를 방문했다.

콜린 크룩스(Colin crooks)주한영국대사는 제14회 2023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전시행사 중 ‘주한대사서예전’에 참여한다.

대사는 한국서예를 직접 배우기 위해 직접 방문한 것.

콜린 크룩스 대사는 이날 비엔날레 행사에 대한 소개를 듣고 집행위원장의 한글 서예시연을 접한 후 자신의 필체로 서예작품을 창작할 예정이다.

장소는 한국의 전통한옥의 멋을 담고 있는 덕진공원 내 연화루에서 진행한다.

이번 주한대사초청전을 준비하기 위해 조직위원회에서는 전문서예가들이 직접 주한대사관을 방문하여 한국서예를 알리고 2023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를 홍보하고 있다.

콜린 크룩스 영국대사의 경우 조직위원회가 있는 서예의 본향 전북 전주를 직접 방문하겠다는 의견을 보내왔기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주한대사초청전은 전문서예가들은 아니지만 자국을 대표해 상주하고 있는 대사들이 자국의 명언·명구를 담아낸 세계문자서예의 이색적인 모습을 전시할 예정이며 10개국(조지아, 일본, 영국, 미국, 독일, 이스라엘, 모로코, 스웨덴, 베트남, 중국 등) 이상의 주한대사들이 전시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제14회 2023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행사는 올해 9월22일 개막된다.

이번 38개 행사 중 하나인 ‘주한대사초청전’은 세계인들에게 우리의 행사를 홍보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며, 일반인들에게 서예의 새로운 일면을 보여 줄 수 있는 전시가 될 예정이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