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엑스포 홍보

남원시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중국 심천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리는 ‘2023 UAS EXPO(중국 국제 무인기 시스템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2023 UAS EXPO(중국 국제 무인기 시스템 박람회)’는 중국 심천에서 개최됐으며 250여개의 기업들이 전시에 참가했다.

엑스포는 산업용, 순찰, 수색 등에 사용되는 무인비행기와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자동차 등 미래산업을 미리 만나볼 수 있게 전시가 이뤄졌다.

남원시는 박람회 참관을 통해 ‘드론·UAM 도시 남원’을 알림과 동시에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레이싱 챔피언십’과 ‘제1회 국제 미래항공모빌리티·드론레저스포츠 엑스포’를 홍보하고 왔다.

또 남원시의 미래산업인 드론의 최신동향을 파악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미래항공모빌리티·드론레저스포츠 엑스포’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다.

특히 Yang Jincai 세계무인항공연맹 회장과의 면담도 진행해 남원시의 드론산업 발전에 대한 강인한 의지를 표명했으며, 해외 많은 선수들과 기업들이 챔피언십과 엑스포에 참가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도 했다.

한편, 컨퍼런스에도 참여해 드론과 AI를 연계하는 등의 드론산업의 최신동향을 살펴보는 기회를 가졌다.

남원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관을 통해 국제드론시장에 남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드론레이싱 챔피언십과 엑스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