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자문화센터 30일까지 진행

효자생활문화센터는 9일부터 30일까지 ‘우리 멋, 민화전’을 진행한다효자생활문화센터는 9일부터 30일까지 ‘우리 멋, 민화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박현미 작가의 민화 작품으로 강렬한 색채가 돋보이는 모란 화조도, 여름의 싱그러운 연꽃을 주제로 한 연화도, 조선시대 서민들의 일상생활이 엿보이는 풍속도, 민화 장르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까치와 호랑이 등 작품으로 구성됐다.

박현미 작가는 전국 온고을 미술 대전 대상 수상, 경기미술대전 우수상 수상 등 다수 수상과 현재 전라북도 전통공예협회, 공예품 전시관, 전북 민화회, 한국 민화회 회원, 한국 민화 체험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민화가 내포하고 있는 행복과 부귀영화, 가정의 번영 등 의미를 전하고 전통풍속을 표현하는 서민예술인 민화가 시민들에게 새롭게 인식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효자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http://www.jeonjuculture.or.kr/hyoja)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전시기간 내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관람 할 수 있다.

선홍진 센터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행복과 부귀영화, 가정의 번영 등 시민들의 행복을 기원하며, 민화 특유의 화려한 색채와 웅장함을 느끼고 민화에 친숙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