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육성자금 효과 제고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하 경진원, 원장 이현웅)은 지난 12일 전북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취급 금융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중소기업 육성자금에 대한 금융기관 담당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한 실무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3분기부터 변경되는 주요사항 등에 대해 안내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기금관리은행인 전북은행을 비롯해 농협, 국민, 기업, 신한, 우리 등 시중 주요 금융기관 담당자가 참여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들려주었으며, 도와 경진원은 도출된 의견을 향후 정책에 반영하기로 했다.

경진원 이현웅 원장은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을 위해서는 금융기관과의 협력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이번 간담회를 기획했다”고 강조하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육성자금의 효과적인 지원으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3분기 자금 신청부터는 현장 방문 없이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전라북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통합관리 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변경 공고는 6월 중 전라북도와 경진원 홈페이지, 전라북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통합관리 시스템에 공지할 계획이며, 신청 전 서류검토가 필요할 경우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자금 신청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수이니 사전에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준비를 하는 것이 신청 당일 번거로움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