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72명 자원봉사 탄생

지난 14일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이웃사촌방에서 '2023년 상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전주시 제공
지난 14일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이웃사촌방에서 '2023년 상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전주시 제공

전주시가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봉사 현장에서 이·미용과 풍선아트 등 재능기부 활동을 펼칠 자원봉사자를 양성했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는 14일 센터 이웃사촌방에서 ‘2023년 상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4월부터 주 2회, 총 15회(30시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미용 ▲풍선아트 ▲정리수납 ▲동화구연 ▲전래놀이 등 5개의 교육 과정을 수료한 72명의 재능 나눔 전문 봉사자들이 탄생했다.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는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게 되며,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특화교육은 자원봉사 영역을 다양화하고, 재능 나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03년부터 현재까지 총 3000여 명의 전문봉사자를 양성했다.

박정석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꾸준한 재능기부를 펼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기대하겠다”면서 “앞으로 봉사활동을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나누며 자부심과 긍지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