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4일까지 접수가능  완주군이 젊고 유능한 인력을 육성·발굴해 농업의 미래 성장을 이루기 위한 ‘2024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편입 대상자를 모집한다.

15일 완주군에 따르면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은 산업기능요원 제도와 연계해 본인의 영농기반에서 영농활동을 하는 제도로, 영농기술 전수 등을 통해 농촌 정착의욕을 고취시킨다.

신청자격은 2024년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을 희망하는 자 또는 후계농업경영인으로 기 선정 된 자로서, 병역판정검사를 이미 받은 자 또는 금년도 병역판정검사 대상자 중 2024년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자이다.

복무기간은 현역 입영대상자는 34개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 보충역은 23개월 의무종사 한다.

교육기관(전문대, 대학, 대학원)에서 수학하고 있는 자와 휴학 중인 자는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을 신청할 수 없다.

다만, 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자 중 산업기능요원 편입희망 연도에 졸업 할 수 있는 자, 야간학교에 재학 중인 자로서 본인의 영농사업장에서 통학·통근하고 있는 자, 방송통신에 의한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자는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한 서류를 작성해 7월 14일까지 농촌지원과 농업인육성팀(290-3268)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