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구 획정 촉각 속에 현역 여당 의원 3선도전 주목 현재 야당의 텃밭인 전남지역에 인접한 남.임.순 지역은 내년 4월 10일 치러지는 22대 총선 후보군으로 3선에 도전하는 국민의 힘 이용호 국회의원과 다수의 더불어 민주당 후보군 등 무소속 후보 간 치열한 3파전이 예상된다.

먼저 재선의 이용호 의원은 모든 것을 뒤로하고 내년 총선에 올인 하기 위해 안테나를 높이 치켜들고 선거구 획정 등 지역 여론에 몰입 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강동원 전 국회의원, 김원종 전 보건복지부 국장, 박희승 더민주당 남원.

임실.순창 지역위원장, 성준후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이강래 전 국회의원, 이환주 전 남원시장이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특히 박희승 위원장은 2번의 고배를 마신 후 다시 도전장을 낸 가운데, 이환주 전 남원시장, 성준후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이강래 전국회의원 등 다수의 민주당 후보군이 공천장을 두고 치열한 전쟁이 예상된다.

또한 오래 전 국민의당 이용호후보와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김원종 전 보건복지부 국장 또한 지역에서 복지에 관한 세미나를 여는 등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게다가 지역위원장 선출에 고배를 마신 이환주 전 시장과 내년 총선에 적극 출마하겠다는 강한 자신감을 내 비추고 있는 성준후 민주당 부대변인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외에도 3선의 이강래 전의원은 적극적인 지역행사 참여하고 있고 ,무소속 강동원 전 의원 등은 조심스럽게 여론을 청취해가며 선거구 획정 등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한편 이들 후보군 모두는 선거구 획정 결과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역행사에 참여하는 등 조용함 속에 내부적으로 총성 없는 전쟁이 시작됐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