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간 2천여명 참가 열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

‘제1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생활체육당구대회’가 7월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5일간 국내 최정상급 당구선수들과 동호인 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한당구연맹과 남원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전북당구연맹과 남원시 당구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 전문선수부(5일부터 9일)와 동호인부(8일~9일)로 나누고 캐롬, 포켓, 스누커, 잉글리시빌리아드 총 4개 종목의 경기로 진행된다.

특히 7일에서 8일 펼쳐지는 경기는 IB SPORTS TV를 통해 결승전이생중계되며 조명호, 김행직, 서서아 등 톱 랭커들을 만나볼 수 있다.

문체부 전국 생활체육당구대회는 국내 당구대회 중에는 가장 규모가 큰 대회로서 당구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 그리고 생활체육으로서의 당구의 인지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또한 많은 선수와 임원진이 대회기간 중에 식당 및 숙박업계 등을 찾고 시에서도 판매부스를 운영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문체부장관기 대회를 통해 우리시가 스포츠 명품도시로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며,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계자분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