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는 14일 제402회 임시회를 열고 오는 24일까지 11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는 전북도와 전북도교육청의 2023년 하반기 주요 업무보고 청취와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심사한 뒤 오는 24일 본회의에서 심의∙의결한다.

14일 오후 2시 개회식에 이어 지역 현안 등 주요 의제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며, ‘태권도원 활성화를 위한 국제태권도사관학교 기본계획 용역비 반영 및 관련 단체 이전 촉구건의안’등을 발의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2023년 하반기 주요 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연초에 계획한 사업들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사하며 도민과의 소통 등 민생 현안을 파악하기 위해 현장 의정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내년 1월 18일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위해 신설된 ‘특별자치도추진단’의 특례 반영 활동과 출범 준비계획 등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한다.

이어 오는 24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5분 자유발언과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의결한 조례안, 동의안 등 의안과 대정부 건의∙결의안을 심의∙의결한다. 

국주영은 의장은 “제12대 의회 출범 2년 차는 지역 숙원사업 해결과 도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시키기 위한 의정활동에 전심전력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도정에 반영해 전북발전과 도민들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