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발전에 소중히 쓰이길"

지난 25일 전북광고물제작공업협동조합 송기선 이사장이 무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지난 25일 전북광고물제작공업협동조합 송기선 이사장이 무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무주군은 지난 25일 전북광고물제작공업협동조합 송기선 이사장이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을 기탁해 왔다고 밝혔다.

송기선 이사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청소년 육성 · 보호, 지역주민들의 문화 · 예술 · 보건 등 다양한 분야를 뒷받침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돼 무척 흐뭇하다”라며 “평소 무주군에 관심이 있었는데 기부까지 하게 돼 더 기쁘고 오늘 전달된 기부금이 무주발전에 소중히 쓰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www.ilovegohyang.go.kr)는 1인당 연간 5백만 원 한도로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기부를 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특산품 등을 답례(기부액의 30% 범위 내)로 제공하는 제도로, 기부액의 10만 원 이하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무주군에서는 벌초대행서비스 등 총 48종의 답례품을 마련했으며 관내 소외계층에게 농산물꾸러미를 선물할 수도 있도록 포인트 기부하기 상품도 준비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