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지도부 현역의원등 1천명
익산 수해복구 봉사활동참여
김대표 군산서 최고위 개최
잼버리-새만금 지원 약속

27일 새만금글로벌청소년리더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도부.최고위 새만금 세계잼버리 현장 방문에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와 김관영 전북도지사를 비롯한 국민의힘 김병민?김가람?조수진?강대식 최고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잼버리조직위의 시설현황 브리핑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전북도 제공
27일 새만금글로벌청소년리더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도부.최고위 새만금 세계잼버리 현장 방문에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와 김관영 전북도지사를 비롯한 국민의힘 김병민?김가람?조수진?강대식 최고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잼버리조직위의 시설현황 브리핑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전북도 제공

 

국민의힘의 호남 민심잡기가 가시화되고 있다.

국민의힘은 27일 군산을 찾아 현장 최고위원회를 열고 새만금을 비롯한 호남 지역 예산·정책 지원을 약속하며 호남 민심에 구애했다.

지난 25일 당 지도부가 현역 의원, 당원 등 1천여명을 이끌고 익산을 찾아 수해 복구 봉사활동을 한 지 이틀 만에 호남을 다시 찾은 것이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군산 새만금개발청에서 열린 전북 현장 최고위에서 당 대표 선출 후 전주서 첫 현장최고위 개최, 5·18 민주화운동기념식 당 소속 의원 전원 참석, 예산정책협의회 첫 회의 호남 개최 등을 거론, "호남에 특별한 애정이 있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국민의힘이 호남에서 '볼매'(볼수록 매력 있는 사람)로 인정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민 최고위원은 "이틀 전 수해 복구를 위해 전국 당원들이 모두 전북을 찾아서 진심을 다해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려고 땀 흘려 노력했다"며 "어렵고 힘들 때나 즐겁고 기쁠 때나 국민의힘이 늘 전북도민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호남 출신 김가람 최고위원은 "국민의힘이 호남을 포기하고 호남에서 도망치면 호남 출신 수도권 시민들도 국민의힘을 포기할 것이다. 호남을 포기하면 수도권을 잃게 될 것이고 수도권을 잃으면 우리가 무슨 염치로 영남에 갈 수 있겠나"라며 '험지' 호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당내 유일한 전북 지역 의원이자 당 국민통합위원장인 이용호 의원은 최근 윤석열 정부가 전북 새만금에 국가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단지 조성 계획을 발표한 것을 거론하면서 "미래로 가는 대한민국 열차의 엔진이 국민통합이 돼야 한다"며 "전북도민께서 국민의힘에 마음을 활짝 열어달라"고 당부했다.

조배숙 전북도당위원장은 이날 전북 지역 호우 피해와 관련, 당 지도부에 "긴급재난지역에서 빠진 전북 김제와 부안 등을 추가 지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전주-대구 간 고속도로 건설 추진도 건의했다.

이날 국민의힘 지도부는 김관영 지사 등과 함께 새만금 일대에서 열리는 '2023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부지를 찾아 준비 상황과 안전 대책을 점검했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4년마다 열리는 전 세계 청소년들의 야영 축제로, 코로나19 이후 국내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 국제 행사다. 150여개국에서 4만3천여명이 참석한다.

김 대표는 목에 스카우트 항건을 두른 채 기자들과 만나 "전북 새만금에서 열리는 잼버리 대회는 전북과 대한민국 발전에 커다란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당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필요한 것들을 빠지지 않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회 기간 폭우가 내릴 경우 안전 문제가 걱정되지만, 기상 예고를 보니 잘될 것 같다"며 "재난에 대해선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대비해야 하기에 배수시설이나 실외공간 예비대책 등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새만금 간척지에 대해선 "어마어마한 땅이, 미래의 꿈과 같은 땅이 이곳에 열려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투자가 새만금 지역에 몰릴 수 있도록 세제 혜택과 각종 규제 철폐 등 적극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계속해서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