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참가 청소년 경기전
오목대 찾아 한복체험 등 즐겨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와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등 10개국 400여명의 청소년들이 2일 전주시를 찾아 한복·한옥의 매력에 빠졌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와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등 10개국 400여명의 청소년들이 2일 전주시를 찾아 한복·한옥의 매력에 빠졌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와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등 10개국 400여명의 청소년들이 2일 전주시를 찾아 한복·한옥의 매력에 빠졌다. 

이날 10개국, 400여명의 세계 청소년들이 전주의 대표 관광지인 경기전과 오목대, 향교 등을 찾아 관람하고, 우리나라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어보는 등 다채로운 전통문화를 만끽했다.

이번 방문은 전주시가 세계잼버리를 즐기기 위해 전북을 찾은 세계 청소년에게 다양한 전주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구상한 지역연계사업을 통해 마련됐다.

이들은 이날 전통 문화공연을 관람하고, 전주한옥마을을 거닐면서 전통 한옥의 우수성을 감상했다. 또 전주한옥마을 인근에 있는 향교와 오목대, 대사습청, 경기전, 청연루 등을 찾아 전주, 나아가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다양성 및 우수성을 몸소 체험했다. 

이 같은 지역연계사업은 오는 10일(6일 제외)까지 이어진다. 매일 400여 명의 세계 청소년들이 전주를 찾아 우리나라와 전주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 시는 오는 10일까지 방문행렬이 이어지면 50여개국, 3200여명의 청소년이 전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했다. 

시는 이들에게 문화공연, 한복체험, 전통공예체험, 한옥마을 스탬프투어 등을 제공해 전주의 맛과 멋을 선물해 다시 찾고 싶은 전주로 인식하도록 만든다는 구상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 부서가 협력해 전주에서 펼쳐지는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전주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고, 무더위로 청소년들이 고통받지 않고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