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개 전지훈련팀 유치 성공
소프트테니스 종목만 28개팀
이달 중 7개팀 전지훈련캠프
다양한 대회유치로 경제활력

스포츠산업의 대표도시 순창군이 소프트테니스 하계 전지훈련 유치에 적극 나서 지역경제에 활력이 돌고 있다.

순창군은 올 한해 50개 전지훈련팀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8월 현재 38개 전지훈련팀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그중 소프트테니스 종목 훈련이 28개팀을 차치할 만큼 소프트테니스는 순창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핵심 종목으로 성장했다.

특히, 이달 중에만 7개 전지훈련팀의 순창군 방문이 줄지어 있을 예정으로 명실상부한 소프트테니스의 메카임을 증명하고 있다.

8일 군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회장 정인선)가 주최하는‘소프트테니스 꿈나무 하계 합동훈련’을 공설운동장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한경대 소프트테니스부는 오는 7일부터 24일까지 18일간, 화성시청팀은 8일부터 23일까지 16일간, 순천시청팀과 부산체육회팀은 각각 10일부터 23일까지 전지훈련 캠프를 차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순창군의 소프트테니스팀 전지훈련 유치의 성공비결은 무엇보다도 다양한 소프트테니스대회를 유치하는 데 있다. 대회 출전 전 현지 적응을 위해 전국 각지 선수단에서 매년 전지훈련을 위해 순창군을 방문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8면의 실내 다목적구장의 운영으로 혹서기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어 전지훈련 최적의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소프트테니스 종목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순창군에 방문하여 경기 부양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에 항상 고맙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마케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순창군민의 경제살리기를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달 중 순창군에서는‘2023 한국 중고등학교 추계 소프트테니스 연맹전’,‘2023 한국 대학 소프트테니스 연맹전’,‘2023 추계 소프트테니스 실업연맹전’등 3개의 소프트테니스 대회가 잇달아 개최될 예정이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