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개막 19개국 참여해
비전대 시범단 경영선보여
품새경연 등 실시 오늘폐막

제16회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가 지난 18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엑스포는 19개국 3,000여명이 참가하게 되며,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해 다양한 일정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는 지난 17일 해외 참가자 입국과 등록으로 시작돼 18일부터 본격 일정이 시작됐다. 

18일에는 시범경연대회와 태권도 문화교류 페스타, 품새 세미나, 메타포츠 체험 등이 진행됐다. 특히 태권도원 T1 보조경기장에서 진행된 품새 세미나는 유급자 코스의 서영애 강사와 유단자 코스의 권형남 강사의 지도 아래 태권도 품새를 배우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시범경연대회는 전주비전대학교 시범단을 비롯한 6개의 팀과 5개국이 참가해 열정적인 시범을 선보였다. 행사 중에는 다양한 국적의 태권도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무대 위에서 태권도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19일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품새 경연과 글로벌 태권도 캠프, 한여름밤 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또 겨루기 경연과 지도자 간담회, 그리고 문화탐방 행사가 계획되어 있어 참가자들은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으며, 21일 폐회식을 통해 성공적인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는 태권도 수련자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태권도의 중요성과 발전을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품새, 겨루기, 태권도 문화교류 페스타, A-매치 등 다양한 행사와 경연 대회가 예정되어 있어 태권도 수련자들의 열정과 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부대행사 역시 다양하게 진행돼 세계 각국의 태권도 열렬한 동호인들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엑스포는 태권도 수련자 뿐만 아니라 태권도에 관심을 갖는 모든 이들에게 문화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태권도의 다양성과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이번 행사는 광범위한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태권도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수련자들의 열정과 실력을 세계에 어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많은 참가자와 관심있는 이들의 참여로 성공적인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가 되길 희망한다”며 “태권도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국제적인 교류와 경기를 펼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