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도당, 日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방관 규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24일 성명을 내고,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를 방관하는 정부 여당을 규탄했다.

도당은 “중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이 강경 입장을 밝히고 있지만, 정작 가장 큰 위협 받고 있는 대한민국의 윤석열 정권은 이를 외면하고 있다”며 “몇 년 전만 해도 원전 오염수 방류 책임을 당시 정권에 책임을 묻겠다 해놓고 이제는 위협이 되지 않는다며 이중적 행태를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가까스로 생계의 끈을 이어 가고 있는 수산업 종사자들의 피눈물이 섞여 있는 절규는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 에게는 고작 퍼포먼스로만 보여지냐’며 “수족관의 물을 떠 마시고 회 몇 점을 먹으면서 불안해 하지 말자고 선동하는 여당 국회의원들의 우스운 행동은 국민들의 불안감을 더욱 가중시키는 행위임을 인지하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또한 “정부 여당이 내세우고 있는 명분 중 철저한 감시, 정확한 과학적 검증을 통해 피해를 막겠다는 입장은 대한민국이 아닌 일본 정부가 밝힌 주장에 불과하다는 것도 국민들은 이미 알고 있다”며 “자국민들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 정부의 입장만 대변하고 있는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은 엄중한 심판을 받게 될 것”임을 경고하기도 했다. 

도당은 “이미 예견된 일이었지만 국제사회의 비난과 우려를 자국의 합리화만 고집하며 정당화 하는 일본의 행태에 윤석열정권은 이에 편승하며 우리 국민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행위를 자처하고 있다”며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해양 투기로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일본 정부와 이를 방관하는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