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장악 속내 언론자유무너져
"국민들 기만행위" 비난 목소리

윤석열 대통령이 이동관 후보를 방송통신위원장으로 임명을 강행한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국민을 기만한 행위”라고 비난했다.

도당은 25일 논평을 내고, “현 정권의 언론통제와 장악 음모를 여실히 드러낸 셈”이라며 “아들의 학교폭력, 방송장악 이력 등이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음에도 윤 대통령은 국민의 분노 따위는 아랑곳하지 않는다는 것을 또 보여준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통령 본인이 주장한 공정과 상식, 정의는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잣대에 불과하다”며 “국회 동의도 거치지 않고 방송통신위원장으로 임명한 이동관 후보에게 윤 대통령은 본인에게 우호적이지 않은 언론에 대한 노골적 비판과 공권력을 동원한 억압의 정치를 승계하려는 계략이며 자신과 꼭 맞춤이 코드인사라는 비판을 피하지 못할 것”임을 언급했다.

또 “윤석열 정권은 언론을 통제하고 방송을 장악한다 해도 절대도 현 정권의 무능과 무책임을 덮을 수는 없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국민들의 걱정 따위는 안중에도 없는 윤석열 정권과 현 정권의 하수인으로서 대한민국의 언론을 손에 쥐었다고 착각하고 있을 이동관 후보는 국민의 준엄한 심판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고도 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