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은 지난 29일 완주미래행복센터에서 열린 마을교육연대 발대식과 ‘지역과 함께하는 마을교육 토크콘서트’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권요안 도의원, 오현숙 도의원,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 성중기 군의원, 이주갑 군의원과 주민 60여명이 참석하여 완주군 학생 동아리 공연과 마을교육의 생생한 경험담을 나누었다.

마을교육연대는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배움의 터가 되도록 학교와 마을,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시민사회가 협력하고 연대하는 교육공동체이다.

권요안 의원은 마을교육연대 발대식은 지역사회와 교육기관 간 협력과 소통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뜻깊은 자리라며 이번 발대식을 통해 교육활동 범위를 넓힐 방안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행복하고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완주 교육거버넌스 위원장으로서 마을교육공동체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역할을 하고 있는 풀뿌리 교육지원센터가 다른 읍면∙동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효과적인 방과후 학습과 마을교육공동체 구현하고 있는 풀뿌리 교육지원센터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조례 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