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내달 25일까지
대국민 소비촉진 캠페인
수작놀이터-르네상스마켓
체험프로그램-할인이벤트

대규모 전 국민 상생소비 캠페인 추진을 위한 대한민국 황금녘 동행축제가 군산공설시장 청년몰(사진) 등에서 진행된다.
대규모 전 국민 상생소비 캠페인 추진을 위한 대한민국 황금녘 동행축제가 군산공설시장 청년몰(사진) 등에서 진행된다.

군산시가 추석을 맞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2023년 대한민국 황금녘 동행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대국민 소비 촉진 캠페인으로, 오는 9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구도심 상권 권역 일대에서(사진) 진행한다. 

해당 축제는 추석 명절에 맞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서로를 응원하며 경제 주체들의 기를 살리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 기간 동안에는 지역 내 청년 상인과 여성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할인 이벤트로 소비자를 찾아간다.

이에 오는 9일과 10일 이틀간은 전통시장 청년상인 주도형 체험놀이터인 군산공설시장 2층 청년몰에서 수작(手作) 놀이터를 운영한다.

이어 오는 23일 도시숲공원에서 ‘군산르네상스마켓’을 개최하고, 전통시장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배송 이벤트도 실시한다.

르네상스마켓은 군산 거주 여성 셀러 30여팀이 수공예품 판매 및 홍보를 위주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구도심 상권 온라인 홍보 채널 ‘군산장터수다꾼’은 공설 및 신영시장 등에서 1만원 이상 상품 구입 후 인증사진을 올린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특히 전국 최초 전통 시장형 근거리 배송지원센터 ‘시장을 방으로’에서는 플랫폼을 활용해 5만원이상 구매 시 5천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구도심 상권 르네상스사업단 관계자는 “구도심 권역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구시장길의 매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