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한국가요촌 달하 운영·관리를 위해 ㈜전주방송을 민간위탁 위·수탁 업체로 선정했다.

신정동에 위치한 한국가요촌 달하는 지난 2019년에 백제가요 정읍사를 주제로 조성된 관광지로 명칭 공모를 통해 정촌가요특구에서 명칭을 변경했다.

시는 한국가요촌 달하의 활성화를 위해 공개모집 절차와 심사를 통해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 관리할 수 있는 수탁기관으로 ㈜전주방송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수탁기관인 ㈜전주방송은 오는 10월 1월부터 2026년 9월 30일까지 3년간 한국가요촌 달하를 운영하게 된다.

주요 위 수탁업무는 한국가요촌 달하 운영 및 관리 종합계획수립, 운영 활성화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시민을 위한 각종 문화사업 및 정읍시 관광 홍보,한국가요촌 달하 시설 및 장비 재산관리 및 시설사용료 부과·징수,전시관 및 시설물 운영 등이다.

시는 이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하고 특색 있는 전시, 체험과 프로그램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위·수탁 계약으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한국가요촌 달하의 활성화가 기대된다”면서“한국가요촌 달하가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정읍의 대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주방송 한명규 대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 운영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