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 10만여명 행사장 찾아
매일 전주음식부스 매진 행렬
각종 볼거리-즐길거리 대만족

‘2023 전주비빔밥축제’가 음식축제이자 시민참여형 축제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고 막을 내렸다.

전주시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펼쳐진 ‘2023 전주비빔밥축제’가 시민과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전주시민과 관광객 등 10만여 명(추산)이 찾은 올해 전주비빔밥축제에서는 3일에 걸쳐 6500여 명이 함께 나눈 대형비빔밥 퍼포먼스가 펼쳐졌으며, 28개 전주음식 테마존 음식부스는 매일 매진 행렬을 이어갔다. 

또한 45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한 비빔체험, 3000여 명이 참여한 전통술 칵테일 쇼, 2400여 명의 관광객이 추억을 남긴 비빔포토, 250여 명의 시민과 함께한 명인명가 쿠킹클래스 등도 참여율이 높았다.

특히 올해 전주비빔밥축제는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전주페스타 2023’의 오프닝 축제와 함께 불꽃놀이 및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시민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올해 전주비빔밥축제에 참가한 음식부스들도 매일 재료가 조기 소진돼 예정된 시간보다 일찍 영업을 끝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했다.

황권주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주가 전주비빔밥축제를 통해 한국의 맛과 멋을 대표하는 대표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