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회 의정활동-건의결의안
실생활 정책정보-여행지 게재

전북도의회 소식지 가을호(제84호)가 발간됐다.

15일 전북도의회에 따르면 84호에는 지난 9월부터 시작된 새만금 SOC예산 살리기 투쟁활동이 소개됐다.

전북도의회는 잼버리 파행이후 정부가 2024년 정부예산안에 새만금 주요 SOC예산을 부처액 대비 78% 삭감한데 항의해 지난달 5일부터 23명의 의원이 삭발하고, 릴레이 단식을 벌이고 있다. 또 국회와 기획재정부 세종청사 앞에서 항의 결의대회를 개최하는 등 예산 복원을 촉구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7월과 9월 열린 제403회 임시회와 제404회 임시회에서 이뤄진 의정활동 내용도 정리됐다.

이 기간 의원들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고령친화산업과 인구정책.새만금 관광정책 활성화 마련을 촉구했으며, 교육청의 폐교 관리와 동부권 교육인프라 정책 전환을 요구했다.

의원 발의로 제.개정한 44건의 조례와 18건의 건의결의안 내용도 소개됐다. 이밖에도 전북에듀페이와 임신출산지원금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정보와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여행지 등 읽을거리도 게재됐다.

간행물편집위원장인 강동화 의원은 “전북도와 도민의 권익을 대변하는데 의정활동의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러한 활동을 알리기 위해 소식지를 제작.배포하는 만큼 도민께서 관심 있게 살펴보시고 많은 의견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