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향어축제 개막

전국 향어의 상당수를 생산, 보급하고 있는 완주군에서 향어축제가 열린다.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이서면 지사울공원에서 열리는 ‘제5회 향어축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향어 무료 시식 및 할인판매를 통해 향어회, 향어회국수, 향어초밥, 향어탕 등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며, 이서면 먹거리 판매장에서 이서의 특산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이 함께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어류, 파충류, 곤충 등 전시 코너와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향어 가요제와 초대가수 공연이 있어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축제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 방사능 위험이 없는 완주 특산품인 향어의 소비촉진 및 홍보를 위해 완주향어영어조합법인과 (사)전국내수면향어양식협회가 주관하고 완주군이 후원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향어 소비촉진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완주 향어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대중에게 널리 홍보, 소비를 촉진하여 어업인의 소득향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전국의 향어 40%를 생산·보급하는 등 국내 내수면어업을 선도하고 있다. 완주군에서 생산되는 향어는 향토에서 양식되어 맛과 식감이 우수하고 오메가3,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는 건강상 이점을 가지고 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