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콘텐츠정보 업로드
현장교사 수업활용사례 공유

전북도교육청은 ‘온라인 에듀테크 소프트랩(https://jbe.askedtech.com/home)’ 플랫폼을 전국 최초로 구축한 데 이어 본격 운영한다. 

해당 플랫폼은 도내 학생 교육용 스마트기기가 보급 중인 가운데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에듀테크 콘텐츠에 관한 정보 및 교육서비스 부재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학생 맞춤형 수업 지원을 위한 에듀테크 콘텐츠 정보와 수업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큐레이터 교사 9명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전반적 운영과 더불어 정기적인 에듀테크 활용 콘텐츠 정보를 올려 현장 교사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플랫폼에는 1,180여 개의 에듀테크 콘텐츠 정보가 탑재됐다.

도교육청은 에듀테크 활용 사례 및 새로운 에듀테크 콘텐츠에 대한 큐레이션 정보를 추가로 탑재할 예정이다. 

이들은 현장 교사들의 교수학습 플랫폼 및 AI 디지털 교과서와의 연동, 추후 완공 예정인 미래교육캠퍼스 교육 프로그램 연계 및 지원, 학생 교육용 스마트기기 보급에 따른 콘텐츠 활용 검증·지원 등이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민완성 미래교육과장은 “온라인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에듀테크 콘텐츠 정보의 결정체로서 역할을 수행하여 기존의 다양한 에듀테크 프로그램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라면서 “학교 현장 교사들에게 필요한 에듀테크 콘텐츠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수업사례 공유함으로써 교사들의 에듀테크 활용 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황희원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