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뉴웨이브영화제' 개막
전북섹션 12편 초청 섹션 4편
'촬영중', '혜지에게' 등 상영
감독-게스트 함께 대화나눠

상영할 기회가 적었던 신진·청년 영화 창작자들이 관객과 만날 수 있는 제3회 뉴웨이브영화제(NEWWAVE FILM FESTIVAL 2023)가 11일부터 이틀간 메가박스 전주객사 5층, 5관과 6관에서 개최된다.

제3회 뉴웨이브영화제는 이틀간 전북 섹션 12편, 전북초청 섹션 4편으로 나누어 총 16편이 상영되며 11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전북 섹션1에 해당하는 구설연 감독의 ‘데뷔의 순간’, 주현 감독의 ‘극’, 변지유 감독의 ‘촬영중’, 정설리 감독의 ‘라비앙로즈’가 상영된다.

상영이 끝난 후, ‘데뷔의 순간’의 구설연 감독과 이루비 배우, ‘극’의 주현 감독, ‘촬영중’의 변지유 감독, ‘라비앙로즈’의 정설리 감독과 배진주 배우가 참석해 첫 번째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12일에는 전북 섹션2인 김유라 감독의 ‘목덜미’, 송에스더 감독의 ‘여름 여행’, 장주은 감독의 ‘바람난 장례식’, 장준철 감독의 ‘사랑, 물, 알러지’와 전북초청 섹션인 임경희 감독의 ‘구토’, 조미혜 감독의 ‘그 여자’, 김진아 감독의 ‘숨바꼭질’, 이지향 감독의 ‘꼬리잡기’를 상영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폐막식과 함께 전북 섹션3에 해당하는 이수민 감독의 ‘혜지에게’, 임석현 감독의 ‘트라우마’, 이은엽 감독의 ‘그대 사라지지 않아’, 이가경 감독의 ‘여름에 내린 눈’으로 영화제가 마무리된다.

모든 섹션은 상영이 끝난 후 감독 등 게스트와 함께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또한 영화제 현장에서 다양한 굿즈와 관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굿즈는 스티커, 뱃지, 코스터, 유리컵, 티셔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벤트는 무명씨네 인스타그램(@nonamecine)을 통하여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제 예매 방법은 제3회 뉴웨이브영화제 예매 페이지(https://bit.ly/2023nwff)를 통해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1매당 5,000원이며, 티켓 취소 및 환불은 영화제 1일 전까지 가능하다.

온라인 예매로 매진되지 않은 판매분에 한해서는 영화제 기간 중 운영하는 현장 매표소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