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지도자부문 우수

진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한효림)은 지난 4일 전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진흥센터)에서 개최한 ‘2023 전라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단체부분에서 청소년 요리동아리와 지도자 강윤용 담당자가 전라북도지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대회는 도내에 우수한 청소년 자원봉사 사례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매년 전라북도에 있는 청소년 관련 기관과 학교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기관에 속해있는 청소년 지도사를 선발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날 수상한 요리동아리는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한 여름방학 워터파크, 성년의 날 행사 부스 운영, 청소년 포토존 봉사활동, 전북청소년어울림마당 부스 운영 등에 활발히 활동했다. 

이에 단체부문과 지도자 부문에서 우수한 활동을 인정받아 전라북도지사표창을 수상했다. 함께 수상한 강윤용 담당자는 청소년 지도사로 동아리 활동 지도와 청소년 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운영자로 열정적으로 청소년업무를 펼치고 있다.

동아리 대표인 홍수예 학생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요리를 배우는 것이 좋았다”며, “요리와 자원봉사, 우정까지 세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었고, 이 좋은 것을 진안에 사는 많은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진안=김종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