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전달 17일 '공예옥션'
선자장방화선 단선세트 등 선봬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오는 17일 오후 3시 한옥마을 내 전주공예품전시관 마당에서 공예작품을 나누는 ‘2023 사랑나눔 공예옥션’을 진행한다.

2023 사랑나눔 공예옥션’은 경매 수익금 전액을 결식아동에게 기부해 연말연시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이번 경매에 기부된 작품은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10호 선자장 방화선의 가을단선세트, 전북도무형문화재 제53호 부거리옹기장 안시성의 옹기접시세트, 전북도무형문화재 제60호 색지장 김혜미자의 색지사각함, 전북도무형문화재 제51호 전주낙죽장 이신입의 백선, 전북도 무형문화재 제58호 김종연의 다식틀10구, 전북도 무형문화재 제45호 우산장 윤규상의 지양산 등 지역 공예작가의 무형문화재 작품 11점을 포함해 총 17점이다.

특히 이번 자선 경매는 결식아동을 돕는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사람이 취지에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감정가의 80% 할인된 금액으로 낮춰 경매를 진행한다.

또한 현장에서는 가장 많은 작품을 구매한 ‘지름신’과 경매 중 가장 높은 금액으로 낙찰된‘구매왕’을 뽑아 30만원 상당의‘부귀도 족자’를 증정할 예정이다.

경매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온라인과 현장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온라인 참여자는 댓글로, 오프라인 참여자는 현장에서 준비된 부채를 활용해 응찰할 수 있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이번 자선 경매에 동참해주신 무형문화재장인들과 공예작가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우리 사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 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사랑나눔 공예옥션’은 전주공예품전시관에서 오후 3시에 진행되며, 유튜브에‘전주공예품전시관’을 검색해 온라인 댓글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누리집(www.jeonjucraft.or.kr) 또는 공예산업팀(063-281-16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