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사례발표-전문가특강 진행

전북도가 전북지역 안전보안관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23일 오후 전주 그랜드힐스턴에서 ‘2023년 안전보안관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은 생활 속 안전분야 공익활동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북지역 안전보안관들의 소통과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안전보안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활동사례 발표, 안전보안관 직무 이해, 생활 속 안전 등에 대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교육에 앞서 올 한해 동안 안전신고 활성화에 기여한 안전보안관 3명(남원시 안은숙님, 완주군 이종화님, 정읍시 김대환님)을 선정해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는 등 안전신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윤동욱 도민안전실장은 “안전은 멀리 있지 않으며, 도민들의 일상 속 안전에 대한 관심이 큰 사고를 막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리고, 도에서도 철저한 사고예방과 안전한 전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에 따르면 현재 565명의 안전보안관이 지역에서 활동하며 안전 위해 요소들을 안전신고를 통해 건의했고, 매월 지자체의 안전점검과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우리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