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사-(주)에버굿과 간담회
포도등 수출 물량 확대 논의
샤인머스캣 선별 견학-시식
"고품질 농산물 공급 최선"

베트남의 농산물 수입업체 안민(An Minh)사 타이(Thai)대표 일행과 농업회사 법인 ㈜에버굿(무역업체) 김나정 이사 등 관계자들이 지난 23일 무주군을 찾았다. 

농협중앙회 전북본부(본부장 김영일)이 주선해 진행된 이날 방문은 무주반딧불농산물의 수출 확대를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황인홍 군수는 무주군청에서 이들을 만나 베트남에 수출 중인 복숭아와 포도, 사과 물량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 양시춘 대표와 농협경제지주 전북본부 안찬우 단장 등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베트남 안민사 타이 대표는 “무주산 사과와 포도, 복숭아 모두 베트남 현지에서는 최고 상품으로 꼽힌다”라며 “맛과 품질 모든 면에서 베트남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라고 밝혔다.     

간담회 후에는 무주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해 샤인머스켓 선별작업 과정을 견학 · 시식하는 등 무주를 둘러봤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가 고랭지라 과일의 당도와 과육이 남다른데다 농업인들의 정성이 무주반딧불농산물의 품질을 완성시키고 있다”라며 “베트남에서 보내주시는 믿음에 보답하고 수출 작목과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 공급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군은 현재 베트남에 올해까지 포도 총 16톤, 사과 233톤, 복숭아 30톤을 수출한 바 있으며 수출길을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으로 확대해 나가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편, 베트남 안민사는 세계 각국에서 고급 과일을 수입하는 전문기업으로 하노이와 호치민에 44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에버굿은 일본과, 캐나다, 동남아시아 등 20여 개 국에 과일, 채소 등 신선 농산물을 수출하는 회사로 무주군도 이곳을 통해 베트남에 포도(샤인머스켓), 인도네시아에는 복숭아를 수출한 바 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