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성기청 전 한국국토정보공사(LX) 상임감사가 내년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익산갑 선거구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연합뉴스

성기청 전 한국국토정보공사(LX) 상임감사가 30일 “내년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익산갑 선거구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성 전 감사는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은 파탄나고 국정은 난맥상을 보이는 가운데 외교는 참사에 이어 한반도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곳으로 전락하고 있다”면서 “국민의 삶을 돌보는 정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공약으로는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한 후보자 간 무제한 토론 △읍면 단위로 정기적 민원 소통 창구인 ‘삼청정담’ 가동 △지방의원 출마예정자 평가 공개 및 개방 △푸른 도시 익산을 위한 황등호 복원 △전주 완주 익산 군산 새만금을 묶는 메가시티 전 단계인 소지역 연합 △이리공고를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의 실무인력 양성 기구화 등을 제시했다.

성 전 감사는 “지역경제를 살리고 재원 마련을 누구보다 잘할 수 있다”며 “지금까지 쌓은 탄탄한 경험과 실력으로 성과를 보여주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익산 낭산면 출신인 성 전 상임감사는 원광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국회 정책비서관을 지냈으며 현재 더민주전국혁신회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