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회의 갖고 "안된다 말고
민원인 마음 헤아리자" 강조

정헌율 익산시장은 4일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친절행정 구현을 강조했다.

이날 정헌율 시장은 간부회의에서 “꾸준한 교육과 분위기 쇄신으로 친절행정이 자리잡고 있다”며 “민원인을 처음 응대한 직원이 전화 돌리기 대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익산시는 사전예고 없는 전화·방문점검을 통해 부서별 친절도를 확인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수부서 및 직원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정 시장은 “친절행정은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해결해 주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즉시 해결이 어려운 경우 안된다는 말보다는 공감과 경청, 위로를 통해 민원인의 마음을 헤아리려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 시장은 “익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안 심의가 진행 중”이라며 “예산안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 필요성 및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겨울철 난방비 및 계절형 실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복지 안전망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익산=문성용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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