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세상은 따뜻합니다.”

화재로 집을 잃은 이웃을 위해 완주군 운주면민들이 십시일반 복구 지원금을 마련해 준 사연이 알려져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7일 운주면에 따르면 지난달 12일 원완창 마을의 한 가구가 화목보일러의 불씨로 화재가 발생해 주택이 전소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소방차 등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주택은 불에 타 완전히 붕괴한 상태였으며, 다행히 노부부는 출타 중이어서, 인명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 가정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운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모금 활동을 벌였다. 열흘간 푼푼이 모인 성금액은 403만5,640원.

성금액은 지난 6일 운주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노부부에게 전달됐다.

노부부는 “갑작스러운 어려움에 면민들이 나서서 도와주셔서 무척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선재 운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갑작스러운 화재 소식에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화재 복구 지원 성금에 동참해 준 면민을 비롯해 운주면 공무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이 될 수 있다면 정말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수 운주면장은 “예기치 못한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부부에게 깊은 위로와 응원을 보낸다”며 “운주면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정성이 조속한 일상 회복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