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한국청과 협약
상장거래-온라인 도매 위탁

완주군조합공동사업법인(완주군통합마케팅, 대표 황인선)과 도매시장법인 한국청과(대표 박상헌)가 완주군 농산물 유통판매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완주군조합공동사업법인은 관내 모든 농협인 10곳이 참여조직으로 소속돼 있어 양파, 고구마, 취나물 등 우수한 농산물을 다수 출하하고 있다.

한국청과는 농산물 유통기업으로 도매시장 유통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13일 양 기관은 완주군 용진농협에서 상생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서 완주군조합공동사업법인은 고품질의 우수 농산물 생산과 상품화에 노력해 한국청과에 상장거래 및 온라인 도매시장 출하를 위탁하기로 했다. 

한국청과는 수취가격 제고에 적극 노력하고, 마케팅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특히, 한국청과는 완주군의 양파, 고구마, 취나물 등 주요 출하품목 상장 수수료 일부인 1,000만 원을 환급해 출하 농가에 포장재 및 출하용품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박상헌 대표는 “뛰어난 농산물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완주군과 유통 협약을 맺게 돼 무척 기쁘다”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완주 농산물에 더욱 관심을 갖고, 더 많은 품목을 유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청기 농업축산과장은 “한국청과와의 업무협약이 완주군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