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임실호국원(원장 김상우)과 농협임실군지부(지부장 이진산), 임실치즈농협(조합장 이창식)은 지난 13일 농협임실군지부에서 상호협력과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서는 ▲농촌인구 고령화에 따른 지원방안 협력 ▲지역 농축산물 소비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농업·농촌발전 및 보훈단체를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지원 ▲농협임직원의 보훈의식 강화를 위한 제반활동 지원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 윤리경영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협력사업이 필요하다고 각 기관이 인정하는 사항 등의 내용으로 협약서를 체결하고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김상우 원장은 “우리 국립임실호국원은 반부패 및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유관기관의 호국보훈의식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진산 지부장은 “농협은 앞으로 국립임실호국원과 함께 농업·농촌 발전 및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식 조합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농축산물 소비에 대한 상호협력체계를 견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임실호국원과 농협은 1사1묘역 가꾸기와 농촌일손돕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임실치즈농협은 해마다 명절을 맞아 국립임실호국원을 찾은 성묘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 치즈답례품을 홍보하고 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